상상을 기적으로 하동 희망편지

하동의 맛

HOME > 하동사랑 > 하동의 맛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녹차

녹차의 땅 하동! 왕에게 바쳤던 귀한 차, 왕이 마시던 차라는 의미로 ‘왕의 차’라고 불리운답니다. 하동에서는 ‘덖음’기술을 활용하여 고급 녹차를 생산하고 있답니다. 정성스레 우려낸 차한모금을 입에 머금으면 그윽하고 향기로운 향이 온몸에 전해지며 지리산의 정취가 느껴지는 듯 합니다.

재첩

예나 지금이나 장이서는 날이면 재첩을 파는 아주머니들이 양동이에 가득 재첩국을 담아 머리에 이고 와서 팔곤 하십 니다. 맑고 시원한 재첩국에 부추와 고추를 넉넉히 썰어넣고 시원하게 한그릇 말아먹으면 전날의 숙취가 말끔이 풀린답 니다. 섬진강의 밀물과 썰물의 교차로 인해 그 맛이 일품인 재첩은 국, 회, 부침개, 무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실 수 있답니다!

대봉감

'과실의 왕은 감이요, 감의 왕은 대봉'이라하여 옛부터 임금님 진상품으로 이름난 과일! 여름에는 얼려서 시원한 홍시샤베트로, 말린 곶감은 그대로 드셔도 좋고 견과류와 정성스럽게 말아 절편으로 만들어 수정과나 차와함께 즐기실수 있답니다. 악양 대봉감은 그 씨알이 커서 하나가 한끼 끼니가 될정도라니,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매실

식중독예방, 피로회복, 소화불량 해소, 간기능 향상, 체질개선 등 너무나도 우리몸에 이로운점이 많은 매실,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되는 매실을 오뉴월에 수확하여 정성스럽게 매실차로 담가놓고 기다리는 여름, 생각만해도 즐겁고 든든합니다! 여러분도 매실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 지내보시는건 어떨까요?

솔잎한우

하동의 자랑 솔잎한우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솔잎 생균제를 첨가한 사료를 먹고 자란 한우랍니다. 육질이 부드럽고 특유의 마블링이 보는이로하여금 다시찾게만드는 솔잎한우! 잘구워진 고기 한점에 싱싱한 야채를 곁들여서 먹는 그 맛, 몸보신으로 최고인것 같습니다!

하동 꿀배 드셔보셨나요? 지리산의 정기를 품은 비옥한 하동땅에서 자란 배는 껍질의 두께가 적당하고 과즙이 풍부하고 매우 당도가 높으며 아삭하지만 딱딱하지 않은 과육의 식감으로 전국 최고품질을 자랑합니다. 주스, 잼, 배숙 등 다양하게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참게탕

섬진강에서 잡아올린 참게로 끓인 향토 음식인 참게탕, 일반적으로 민물참게는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만 섬진강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서 잡아올린 참게는 비린내가 적고 그 특유의 향이 먹는이로 하여금 신선한 경험을 가져다 준답니다. 하동의 밥도둑, 오늘 한번 만나보세요.

청정지역인 지리산자락에서 생산되는 하동밤은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로 자라기에 다른지역과 비교되지 않는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답니다.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슘, 철, 칼륨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원기를 북돋우고 소화기 계통을 튼튼하게 해 이유식과 환자 회복식 재료로도 많이 사용된답니다. 기운이 없으면 하동밤 드세요~ 힘이 불끈 솟는답니다.

녹차참숭어

참숭어는 10월~4월에는 외해로 나가 산란하고 겨울을 지내는 바닷물고기로, DHA 함량이 우수하고 씹는 맛이 쫄깃한 겨울철 생선이랍니다. 우리군에서는 조류가 빠른 곳에서 참숭어를 양식해 겨울에도 자연산과 같은 맛을 내는 물고기를 먹을 수 있는 대신 자연산이 가진 개펄 냄새가 전혀 없어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청정 남해안에서 녹차를 먹고 자라는 하동 녹차참숭어 맛보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