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기적으로 하동 희망편지

하동의 느낌

HOME > 하동사랑 > 하동의 느낌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화개장터 벚꽃축제

십리벚꽃으로 잘 알려진 화개의 벚꽃길은 마치 꿈길과도 같답니다. 이 길을 사랑하는 청춘남녀가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고 하여 일명 “혼례길”이라고도 하지요. 그래서 그런지 수많은 청춘남녀들이 두 손을 꼭 잡고 낭만적인 이 길을 걷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꼭 연인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인생의 오랜 시간을 같이 할 좋은 인연과 함께 벚꽃길을 거닐어 보시면 어떨까요?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차시배지로서 역사와 전통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하동! 차의 왕국 하동에서 세계인 모두가 함께 느끼고 즐길수 있도록 마련된 ‘야생차문화축제’는 매년 5월에 개최되고 있답니다.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축제라는 사실! 싱그러운 찻잎이 푸르름을 머금어갈때 ‘하동 야생차문화축제’에 오시는 것, 꼭 기억해 주세요!

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

가을에 가장먼저 찾아오는 아름다움, 코스모스. 그리고 깊고 그윽한 향내가 일품인 메밀꽃... 하동군 북천면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가을의 향취를 느낌과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답니다. 가을의 소중한 삶의 한페이지를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장식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토지문학제

우리나라 제1의 문학체험 마을이며 문학기행은 물론, 청소년 문학교실, 한옥체험 등 4계절 내내 다양한 민속문화 체험이 준비되어 있는 ‘토지문학제’. 대하소설 토지의 고향으로 토지민속 문학마을을 1998년부터 조성하여 최참판댁, 토지세트장, 평사리문학관, 전통한옥체험관, 전통문화 전시, 체험관이 위치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