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기적으로 하동 희망편지

하동의 색깔

HOME > 하동사랑 > 하동의 색깔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쌍계사

화개면 쌍계사에 오시면 국보 1점, 보물 6점의 지정 문화재와 일주문, 천왕상, 정상탑, 사천왕수 등 수많은 문화유산과 국사암, 불일암 등 다양한 문화재를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화려하지만 절제되어 있는 고색창연한 신라 불교미술의 색채를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차문화센터

차 문화를 보전하고 보급하는 "하동차문화센터"는 하동차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차의 신비로움을 체험하는 "차문화 전시관"과 전통수제다법의 덖음차 만들기 체험 및 하동녹차 다례체험을 할 수 있는 "차 체험관" 그리고 하동의 전통도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자기체험장"과 다양한 명품하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차 판매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는 신라 흥덕왕시절 당나라 사신으로 간 대렴공이 차씨를 가져와 왕명으로 이곳에 처음 심은 차시배지도 있습니다. 깊고 그윽한 차 한잔과 함께 청아하고 맑은 차 밭의 푸른 녹색을 보고 있노라면 신선이 따로 없답니다! 직접 녹차도 만들어 보고, 임금님께 바쳤던 귀한 녹차, 왕의 녹차도 마시면서 함께 신선이 되어 보실래요?

화개장터

김동리 소설 [역마]의 무대이기도 한 화개장터! 화개장터에서 쌍계사까지 이어지는 도로변은 봄날이면 환상적인 벚꽃터널을 이룬답니다! 옛날 시골장터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국밥집, 도토리묵, 재첩국집, 주막, 엿장수, 산나물, 녹차 등의 특산품 등 오감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화개장터에 꼭 들러보세요!

최참판댁

동학혁명에서 근대사까지 우리 한민족의 대서사시인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의 배경인 이곳 평사리에 소설속의 최참판댁이 실제로 구현되어져 있다는 사실! 한옥14동으로 이루어진 최참판댁은 한옥체험도 할수 있고 조선후기 우리민족의 생활모습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체험학습 현장이랍니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낭만적인 여행의 추억을 남겨보세요!

삼성궁

고조선시대의 소도를 복원, 민족의 성조인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신 배달민족성전으로 그 의미가 있는 삼성궁. 4계절이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나 가을엔 붉어지는 단풍색에 가슴이 벅차오른답니다. 언제한번 찾아오셔서 추억을 남겨보세요!

하동송림

푸르른 솔빛과 맑은 섬진강물, 드넓은 백사장이 어우러진 ‘하동송림’은 260여년의 세월을 견뎌온 노송이 있는 소나무 숲이랍니다. 어디를 봐도 한폭의 그림같아서 영화속 주인공이 된것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데요! 여러분도 한번 영화속의 주인공이 되어보시는건 어떨까요? ‘하동송림’에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회남재숲길

청명한 가을 햇살을 담은 단풍이 일품인 청학동 회남재는 대한민국의 알프스 하동으로 천명한 곳입니다. 지리산 청학동과 소설 “토지”의 무대 악양면을 잇는 황토 숲길로 새소리, 바람소리를 따라 숲길을 걷다 보면 댕기머리를 한 지리산 청학동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